Director : Tom Harper
Writers : Greg Rucka, Allison Schroeder
Actors : Gal Gadot, Jamie Dornan, Alia Bhatt
영화는 멋진 알프스를 경관으로 시작 됩니다. 첩보영화 답게 약간의 긴장감과 함께 멋진 액션이 흥미를 자극합니다.
레이첼 스톤이 국제적인 테러리스트와 싸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그 스토리의 중심에 양자컴퓨터 하트(Heart)가 있습니다. 전 세계 모든 통신망에 접속이 가능하며, 모든 정보를 통제 및 시스템을 무력화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슈터컴퓨터가 테러조직에 넘어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고군 분투하는 내용입니다. 사실 많은 영화들이 현실이 된다고, 요즘 더욱더 많은 정보들이 클라우드 환경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컨트롤 하는 양자컴퓨터가 존재하다면, 그게 테러리스트들에게 들어간다면 너무 끔찍할 거 같아 걱정스러웠습니다.
괴테의 말을 빌려 이야기 하자면, AI컴퓨터는 이렇게 이야기 할거 같습니다. "나는 많은 것을 보았고, 더 많은 것을 생각했습니다. 세상이 점점 더 활짝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알고 있던 모든 것도 이제야 비로소 내것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세상이 AI의 지배에 놓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꼭 대책이 논의 되었으면 합니다.
영화는 지루한 일상에서 가볍게 보실 수 있는 첩보영화라고 요약해서 말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보면서 알프스의 스키 리조트를 검색해 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탈리아의 South Tyrol 지역에 있는 Val Senales Glacier (Schnalstaler Gletscher) 스키 리조트 였습니다. 유럽에서는 잘 알려진 스키리조트 중에 하나라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Verona Airport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대략 3시간정도 걸리는거 같습니다. 공식사이트에서는 시설 개선 작업을 위해서 6월말까지 공사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중 이시라면 한번쯤 빙하스키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가보고 싶습니다.
위버멘쉬 통찰력 Pillar를 세워라 행복에 대하여 사건의 지평선 인연에 대하여 인생의 연결고리 자신의 태도 AI 컴퓨터 행복의 지름길 명상록 자녀교육 불안에 대하여 노스텔지어